본문 바로가기

리뷰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필수 옵션 분석 및 추천, 그냥 이렇게 사세요!

참고로 현재 글로벌 반도체 쇼티지로 인해 특정 옵션 선택시 출고 지연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상세 내용 확인하세요!

K8, 아이오닉5, 카니발 마이너스 옵션 사태 이득일까, 손해일까? (출고 후 사제 작업?)

 

안녕하세요? 아이오닉5 필수 옵션 추천으로 제가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제는 확실한 방향으로 결정된 자동차 전동화 물결에서 과연 테슬라를 선택할지 현대 아이오닉5를 선택할지 고민 중일 테죠. 

테슬라와 아이오닉 5의 강점은 명확합니다. 다만 오늘은 아이오닉5의 필수 옵션을 살펴보는 글이니 본분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부터 하나하나 뜯어볼 테고 저의 추천 옵션과 총 평은 글 맨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현대 아이오닉5

아 그리고 글 초반에 가장 중요한 익스클루시브에서는 절대 고를수 없고, 프레스티지에서만 고를 수 있는 옵션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BIO PET 플로어 카펫/카매트, 천연가죽 시트,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러기지 네트, 러기지 스크린, 파킹 어시스트(서라운드 뷰), 솔라루프, 비전 루프, 디지털 사이드 미러, 컴포트 플러스(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즉!,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꼭! 필요하신 분이라면 프레스티지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선택 옵션으로도 고를 수가 없습니다. (진짜...... 프레스티지로 갈 수밖에 없게 만드는.......)

프레스티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옵션

 

자 그럼 롱레인지 옵션 분석 들어가 볼게요.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옵션표

 

다른 내연기관 기반의 신차들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편의 기능, 안전사양들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90~100만 원가량의 드라이브 와이즈를 선택해야 들어가는 주행 보조 장치 및 안전사양이 기본이고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

40~50만 원가량의 12.3" 컬러 클러스터,

150만 원가량의 12.3" 내비게이션 (다른 차량에선 대부분 10.25"이죠)

위 사양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특히 위의 세 가지 옵션은 자가용으로 구매하는 차량에서는 거의 필수 옵션이지요. 물론 차량 기본 가격에 포함이지만 여기서 약 250만 원 내연기관 차량 대비 이점이 있네요.

기아 K3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다만,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내연기관 차량 옵션 대비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가 빠져 있습니다. 이들 옵션은 프레스티지 옵션에서는 기본으로 포함되게 됩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장기간 사용해본 후기로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차선을 변경할 때 후측방에 차량이 있다면 경고음이 울리는 옵션인데, 약 9개월간 1번 사고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옵션표

아이오닉 5가 출시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회피 조향 보조 기능", "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가 있네요, 기존 주행 보조와 크게 차이는 없으니, 선택 사항입니다. 다분히 테슬라의 Auto pilot을 의식한 옵션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아이오닉 5의 시그니쳐인, 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는 필수 옵션으로 생각됩니다. 이게 없으면 주변에서 어? 아이오닉5 레그레스트 있지 않아?라는 소리를 듣기 십상입니다 ㅎㅎㅎ 선택 옵션으로도 선택 가능하니, 굳이 프레스티지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선택 옵션

저는 선택 옵션에서 위 4가지 옵션을 꼽습니다.

하이패스의 편리함을 생각하면 컨비니언스 옵션이 필요하고요, 

아이오닉 5의 시그니쳐인 레그레스트를 생각하면, 컴포트 II가 필수로 생각되네요.(컴포트 I에서는 동승석 레그레스트를 제외시키는 현대의 센스 -_-;;)

외관 옵션과 전기차의 첨단 느낌을 위해 프레스티지 초이스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위해 파킹 어시스트까지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의 경우 아우디에서도 제공 중인 옵션이지만, 빛 비침 등으로 아직까지는 매우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지요 참고하세요!

 

그래서!

저의 추천 옵션은 익스클루시브(49,800,000)+컨비니언스(550,000)+컴포트 II(800,000)+프레스티지 초이스(1,980,000)+파킹 어시스트(????????)

여기까지 썼는데, 익스클루시브에서는 파킹 어시스트(서라운드 뷰)를 고를 수가 없네요??? ㅎㅎㅎ 역시 현대차 ㅎㅎㅎㅎㅎㅎㅎ기본 트림이 4980만 원짜리 차를 사면서 서라운드 뷰를 못 넣네요 ㅠㅡㅠ

멘탈 나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프레스티지(54,550,000)+파킹 어시스트(1,350,000) 추천드립니다..... 멘붕..

총 차량 금액은 55,900,000원이 되겠네요 ㅎㅎㅎㅎㅎ